:::: 인픽스테크놀러지/트라이어드솔라 ::::
제   목 스타코프, 실시간 소비전력량·부하 측정장치 '스마트미터' 개발 등록일 2018-06-25
내용
에너지 기기 전문기업 스타코프(대표 안태효)는 전력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부하를 판별할 수 있는 계측장비인 '스마트미터'를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.

이 회사가 개발한 스마트미터는 전기 입력장치에 사물인터넷(IoT) 센서를 설치해 소비전력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하고, 전력기기별 전기사용량과 부하를 측정할 수 있는 장비다. 한국전력에 분산형 전원 및 수요관리 등 전력 계통의 관리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.

기존 전력계량기는 용도별 실시간 전력 부하 측정이 어려웠다. 이를 위해서는 고가 장치를 추가로 설치해야 가능했다. 반면 스타코프 스마트미터는 전력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에너지 사용과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해 준다.

안태효 대표는 “고유가 시대에 전력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원격에서 실시간 소비전략량을 분석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했다”면서 “한전과의 탄탄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”고 말했다.

한편 이 회사는 최근 한국에너지공단 '에너지 동행사업' 에너지 컨설팅 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전력과 컨소시엄을 구성, 에너지 효율 향상사업을 수행하게 됐다.
top
Copyright 2017, Infix_TriadSolar all right reserved.
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31 (BYC 하이시티 C동 405-나호)
tel.070-8277-4256 fax.070-7583-4259